티스토리 뷰

철근 누락 LH 순살 아파트 내용 및 명단

 

철근이 누락된 LH '순살 아파트' 파문이 커지면서 정부가 최근 LH가 발주한 아파트를 전수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람이 살 아파트에 이런 위험하고 파렴치한 짓을 할 수가 있는걸까요

법적으로 강력한 처벌 그리고 입주민들에게 마땅한 보상이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부에서 공개했다는 철근이 누락된 LH 아파트는 어디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공개한 LH 철근 누락 아파트 명단

1. 준공후 LH 철근 누락 아파트

  1) 파주운정 A34

  2) 충남도청이전 신도시 RH11

  3) 수서역세권 A3

  4) 수원당수 A3

  5) 오산세교2 A6

  6) 남양주변대 A25

  7) 음성금석 A2

  8) 공주월송 A4

  9) 아산탕정 2-A14

 

 

2. 공사중인 LH 철근 누락 아파트

  1) 양주회천 A15

  2) 광주선운2 A2

  3) 양산사송 A2

  4) 양산사송 A8

  5) 파주운정3 A23

  6) 인천가정2 A1

 

 

LH 아파트 철근 누락에 대한 책임은 누가?

 

이 상황을 인지한 후의 관련 회의에서 원 장관과 이한준 사장은 LH 아파트 철근 누락 사태와 같이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은계 지구 상수관 문제도 함께 사과를 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이런 상황에 대해서 즉각적은 후속조치와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관련 책임자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H 이한준 사장은 해당 문제가 발생한 단지에 대해서 책임 소재를 분명히 밝히겠다고 약속했고, 그는 밝혀진 15개 단지에 대해서는 설계, 발주, 시공, 감리자 등 건설과 관련된 모든 과정의 담당자를 전수 조사해 문제가 확인되면, 그 의혹과 책임 소재를 확실하게 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원 장관은 책임자에 대한 책임과 별개로 징계 및 고발조치를 예고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LH 철근 누락 아파트 사건에 대한 개인적 소견

이 문제에 대해 LH 에서 책임을 진다 하더라도 이미 실추한 LH 공공 주택의 신뢰는 앞으로 회복될 전망이 있을지 우려가 커 보입니다.

 

제 개인적 의견으로는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은 자재값 폭등 및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시민을 속이고 자재를 적게 구입한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드는데요.

그리고 LH 이한준 사장이 발언한 담당자 조사에 대한 내용도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어떤 담당자가 실수든 잘못을 했던 최종 책임자는 그 회사의 사장아니겠습니까. 

직원에 책임을 떠넘기지 말고 모든 책임과 해결방안은 회사의 대표가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고, 과연 담당자가 결제를 올려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대표는 내용을 모르고 진행했을까요? 이게 참 .. 가장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사를 토대로 위와 같이 내용을 작성하긴 하였으나, 한 시민으로 바라볼 때 이 문제는 그냥 넘어가서도 안될 문제이지만 법적으로든 정부에서 강력하게 LH 대표를 포함하여 모든 담당자들에게 법적 책임이 필요해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국제적으로도 망신 당하기 딱 좋은 이슈라는 생각이 드네요.

점점 치안도 어렵고 시민을 속이고 조롱하는 나라가 되어가는 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아파트 입주민 또는 입주예정자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