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신용품 종류와 구입방법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하는 세상

 

흉기 난동 사건, 묻지마 폭행, 묻지마 살인 등 상상도 못한 범죄들이 난무하는 세상이 됐습니다.

치안이 좋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던 대한민국도 이제는 그런 시대는 끝났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내 두눈을 의심할 정도로 흉흉한 사건 사고들이 잇다라 일어나는 상황인데요.

 

이럴 때 내 몸 지키려면 최소한의 호신용품을 들고다녀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떤 호신용품이 있는지, 구입처는 어디이며 어떻게 사용하는 제품인지 등등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신용품의 종류

1. 호신용 전기충격기

2. 호신용 경보기, 호루라기

3. 호신용 가스총

4. 삼단봉

5. 호신용 스프레이 (후추, 와사비, 캡사이신 스프레이)

6. 방검복 (방검조끼)

 

다양한 호신용품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구입이 수월한 호신용품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검색만 하면 다양한 호신용품을 구입하실 수가 있어요.

자주 사용하거나 구입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시면 원하시는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호신용품 사용방법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호신용품들은 사용방법을 설명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것 같아요.

그러나 알고 있지만 막상 사용하려면 당황하거나 급한 마음에 사용법을 혼동할 것 같아, 설명을 조금씩 드리려고 합니다.

 

1. 호신용 전기충격기

호신용 전기충격기는 상대에게 순간적으로 강한 전류를 흘려 보내서 기절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5세 이상에게만 허가되어 미성년자는 구입할 수 없겠습니다.

 

전기충격기 사용방법은 먼저 안전장치 해제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켜고, 스위치를 눌러 전류를 흐르게 하면 됩니다. 

 

범인과 거리가 가까울 때 직접 접촉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흉기를 들고 있는 범인이라면 도망갈 수 있도록 원거리에서 쓸 수 있는 호신용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2. 호신용 경보기

호신용 경보기는 소리를 이용해 위험상황을 알리는 도구 입니다. 호신용 경보기는 위급상황시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이렌소리처럼 큰 소리는 내는 경보음 장치와 작은 크기의 경보기로 종류가 나뉘며, 건전지 교체 주기가 짧기 때문에 여분의 건전지 휴대 및 항상 잘 켜져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혹시 집안에 계실 때나 혹시 근처에서 경보기의 사이렌 소리가 난다면 꼭 창문을 열어서 위험한 상황에 놓인 사람은 없는지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하는 등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어요.

 

호신용 경보기는 대체적으로 가방에 편하게 달고 다닐 수 있는 키링 형태로 구입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휴대폰 키링도 좋겠죠?^^)

 

3. 호신용 가스총 

요즘은 기술이 발달되어 최루액을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는 가스총을 구입할 수 있어요.

가스총을 발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제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잠금 버튼을 누르지 않고 방아쇠를 당기만 연속으로 발사가 가능한 제품이 있겠습니다. 약 1회~ 7회 정도 발사할 수 있는 기능이 좋은 가스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캡사이신 가스총은 눈에 맞으면 매우 따갑고 아프고 눈물, 콧물이 나서 일시적으로 시야가 차단됩니다.

 

4. 삼단봉

호신용 삼단봉의 경우 일반적으로 TV에서도 종종 봐왔던 경찰분들의 3단봉이 기억나실 것 같은데요.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티타늄이라는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져서 왠만해서는 부러지지 않은 강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사실 이 제품의 단점이라면, 호신술에 능숙한 분들이라면 사용하기 수월할 수 있겠지만, 사용하다가 범인에게 빼앗길 수도 있기도 하고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호신술에 약한 여성분이시라면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5. 호신용 스프레이 (후추, 와사비, 캡사이신 스프레이)

호신용 스프레이는 말 그대로 스프레이이기 때문에 분사하는 방식의 제품이에요.

최루액 성분과 캡사이신 성분 두 가지로 나뉘며, 눈 점막 및 호흡기관 자극 효과 그리고 피부자극 효과가 있어서 상대방에세 뿌리면 일시적으로 시력저하 및 고통을 느끼게 만들어 도망갈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고 범인을 당황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다만 분사거리가 짧고 바람이 내 쪽으로 불면 되려 스프레이가 나를 향해 날라오기 때문에 정확한 조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6. 방검복 (방검조끼)

 

방검조끼나 방검복은 보시면 그냥 찍찍이로 되어 있는 제품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그 기준대로 설명드리자면

어깨 부분과 복부 부분을 연결하는 쪽을 잘 붙여주고 등쪽과 옆구리 부분을 지나 붙이는 찍찍이도 순서대로 잘 붙여주면 됩니다.

 

다만 단점은 여름에 입고 다니기에는 너무 더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습니다.

 

 


 

이렇게 호신용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등 다양한 흉기난동 묻지마 폭행 및 살인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나와 가족을 지킬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자신뿐인 듯 합니다.

 

국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다시 돌아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안전하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